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빛의 시어터 서울에서 만나는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

문화인으로 거듭나기_27

오늘은

달리&#44; 끝없는 수수께끼 포스터

 

살바도르 달리를 한국에서 만나볼 기회

장소  빛의 시어터
일정  2023.12.01 ~2023.12.26
가격  성인 25%할인 21,750원
 청소년 25%할인 15,750원
 어린이 25%할인 11,250원
소요 시간  50분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문화생활은 빛의 시어터에서 이번 12월에만 특별하게 열리는 전시회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1904년에 스페인 카탈루냐에서 태어난 살바도르 도밍고 펠리파 하신토 달리 이 도메네크( Salvador Domingo Felipe Jacinto Dalí i Domènech ), 즉 츄파춥스 로고를 디자인한 것으로 유명한 천재 화가이자 영화 제작자인 '살바도르 달리'의 작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빛의 시어터 서울은 21m의 높이와 4500평 넓이를 지닌 국내 초대형 규모의 전시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AMIEX(Art & Music lmmersive Expenence) 기술을 기반으로 해서 120여 개의 고화질 프로젝터와 3D 음향을 갖춘 스피커 시스템 등 최신 기술을 집약한 몰입형 예술 전시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빚의 시어터는 관람객에게 무대 위 주인공이 되는 순간, 작품과 내가 하나 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천재 화가의 작품을 훌륭한 전시장에서 직접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달리의 모든 것

CHAPTER 1.

전시관을 거닐며 포토존에서 인생샷 찍기

브릿지, 메자닌, 미러룸, 전시관 메인홀, 스튜디오, 그린룸 등 특별한 공간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CHAPTER 2.

전시관에서 달리의 작품 "머큐리(Mercury)" 찾아보기

CHAPTER 3.

아트숍에서 예쁜 아트 상품 구경하고 추억 선물하기

ART COME TO LIFE

관람객은 예술 작품의 일부가 되고, 예술가 그 자체가 되는 전시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Dali, The Endless Enigma)

나는 이상하지 않다. 나는 단지 평범하지 않을 뿐이다.

 

달리의 회화, 사진, 조각, 영상 등 60여 년에 걸진 그의 작품을 선보인다.
'괴짜 이미지 뒤에 숨겨진 천재성을 조명하며, 뮤즈인 아내 '갈래에 대한 깊은 애착 등을 집중적으로 그려낸다.
핑크 플로이드(Pink Floyd)의 음악을 들으며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예술가 달리의 작품 속으로 푹 빠져보길 바란다.

SECTION 연상

달리는 자신의 예술 작품을 통해 프로이트의 이론을 자신만의 상상력으로 재해석했다.

SECTION 장신구와 메이 웨스트

달리는 보석 장신구를 디자인하여 자신을 표현했으며, 할리우드 여배우 에이 웨스트를 위해 제작한 입술 소파는 '한계가 없는 예술가'로서 달리의 면모를 보여준다.

SECTION 원자화

구체와 정육면체와 같은 원소들이 마치 원자처럼 자유롭게 떠다니며 해제와 정렬을 반복한다.

빛의 시어터에서 펼쳐지는 마법

살바도르 달리의 유명한 작품 중에는 기억의 지속성( The Persistence of Memory, 1931), 승리의 코끼리( Triumphant Elephant, 1948), 최후의 만찬 ( The Last Supper, 1955), 구체들의 갈라테아( Galatea of the Spheres, 1952)등이 있습니다. 달리는 회화 외에도 조각, 사진, 영화 등 다양한 예술 활동에 참여해왔습니다. 티켓 예매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빛의 시어터 12월 전시 운영 일정 또한 만나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는 달리 전시 뿐만 아니라 가우디 전시도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두 전시 모두 12월 26일까지 12월 특별전시로 매우 짧게 진행되는데요, 따라서 일정이 끝나기 전에 빠르게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전시 소개로 돌아오겠습니다. [문화인으로 거듭니기_27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편] 여기서 마치겠습니다.